top of page

도서관에선 조용히 좀 해.

백시윤

Beak Siyun

18세  남자  |  177cm  |  66kg

8월 3일 생

Character

조용하고 예민하다. 말수가 적고 조용한 환경을 선호해서 반 친구들과 어울려 다니기보단 혼자서 돌아다니는 일이 잦다. 2반의 아웃 사이더. 그렇다고 해서 처음 보는 사람에게 낯을 가리지는 않지만, 다분히 경계한다. 이유 없이 주어지는 호의나 선의를 의심하며, 현실주의를 넘어 다소간 비관적인 모습도 발견된다. 친하지 않은 사람의 선 넘는 행동을 싫어해서 정색하거나 싫은 소리를 내뱉기도. 하지만 사람을 싫어하는 것은 아니다... 조용한 사람, 먼저 다가오지 않는 사람을 편하게 여기는 경향이 있음.


어떠한 상황이 주어져도 잘 당황하지 않으며 차분하다. 표정 변화가 거의 없다. 기본적으로 감정 표현을 잘 안 하기도 하거니와, 정말 당황하거나 놀랄 때도 겉으로는 잘 드러나 보이지 않아서 전반적으로 냉정해보이는 편. 말본새도 그렇게 상냥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아무래도 다른 사람이 다가오기에 어려운 조건들을 갖추고 있다.

그럼에도 도움을 구하는 사람을 쉽게 뿌리치지 못한다. 한 번 지나쳤다가도 되돌아 오는 면이 있다. 상냥하진 않아도 일말의 친절함은 -다행히도- 내재하고 있다. 한 번 정이 들면 쉽사리 버리지 못하는 타입. 선 안에 들어온 사람을 싸고 도는 면이 있다.

다분히 성실하다. 학교 생활, 동아리 생활 뭐 하나 놓지 않고 잘해나가고 있다. 생활기록부에도 언제나 조용하고 모범적인 학생으로 기록된다. 선생님들에게 살갑진 않다도 깍듯하게 예의를 지키며, 군말없이 따르기도 하는 둥 또래를 대할 때와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상황 판단 능력이 빠른 편. 그때 그때 본인이 해야 할 일 등을 파악하고 우선 순위를 정하는 일에 능숙하다. 앞서 서술한 성실한 면모와 더불어 무난하게 성적을 중상위권으로 끌어올린 원동력.

​체력

완력

민첩

​지능

휴대폰 | 이어폰 | 초콜렛 5개

■■■■■

■■■■

■■■■

■■■■

ability

etc

  1. 어머니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아니스트 안유현.
    한창 활발한 연주회 일정으로 ​집에 자주 들어오시는 편은 아니다. 대부분의 생활을 아버지와 둘이서 하고 있음.

     

  2. 독서부. 동아리에 사람이 별로 없어서 어쩌다보니까 부장까지 맡게 됐다.
    부장이라는 명목으로 도서관 사서로도 종종 일을 맡기도 하는 듯. 주로 학교 도서관에서 자주 보인다.
     

  3. 키가 많이 크라는 어머니의 바람에 따라 교복을 몇 치수 큰 걸 샀지만, 영 키는 크지 않을 것 같다.
    소매가 내려와 불편할 법도 하지만 그다지 활동적인 편이 아니라 그냥 내버려두고 있음.

     

  4. 예술에 관심이 많다. 미술이나 음악 등, 큰 범위로 전부 선호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음악에 관심이 높은 편.
    지식도 상당히 넓은 편으로 곡을 들으면 바로바로 작곡가와 시기, 시대 배경이나 곡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을 할 수 있을 정도다. 다만 남에게 설명해주는 걸 썩 즐기는 편은 아님. 물으면 알려주긴 한다.

bottom of page